22년 두들린의 마지막은 '재미들린 데이'로!


정말 바쁘게 지나온 두들린의 2022년,
🙋‍♂️ 10명대였던 두들린 팀원이 40명이 넘어버렸고,
🤩 덕분에 22년 1월에 이사를 온 신논현역 어반하이브 13층이 가득 차버렸습니다.
🤝 시프티, 제네시스랩등 다양한 기업등과 MOU를 하며 좋은 채용문화를 만들어나가던 두들린은
📈 700번이라는 엄청난 릴리즈 숫자를 기록하며 빠르게 달려왔고, 덕분에 고객사 수는 2700 곳이 훌쩍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기까지 두들린 팀원들은 1년 동안 쉼없이 달려왔습니다!
때문에 22년 마지막 하루는 모두가 업무는 잠시 내려놓고, 송년회를 가져보기로 했어요.
두들린 팀원이 손수 작명한 송년회 이름은 바로, ‘재미들린 데이’!
그 어느 때보다 반응이 뜨거웠던 재미들린 데이는 알차고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연말 분위기의 두들린

조별게임


'재미들린 데이'의 그라운드룰은 ‘오늘 하루만큼은 업무 걱정은 제치고 함께 놀기!'
항상 업무와 함께였던 두들린 팀원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일이었지만 이 날 하루만큼은 함께 즐기기로 약속했어요.

재미들린데이 그라운드 룰


함께 즐기는 첫 번째 순서는 바로 '조별 게임'이었습니다.

랜덤으로 정해진 조별로 ‘시대별 노래 맞추기’부터 ‘인물 맞추기’, ‘고요속의 외침’, ‘절대음감’까지 다양한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 시대별 노래 맞추기에서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최신 노래를 잘 몰라 당황스럽기도 했고, 노래에 맞춰 많은 분들이 흥을 못 참고 춤을 추셔서 추가 점수를 가져가시기도 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재미들린 노래맞추기 게임


👃다양한 게임 중에 중에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게임은 바로  ‘인물 맞추기’게임이었는데, 두들린 팀원의 얼굴 부위를 하나씩 보여주고 빨리 맞추는 팀이 더 높은 점수를 가져가는 게임이었어요.
콧구멍 하나로도 누구인지 바로 맞추는 두들린 팀원 분들을 보며, '와, 진짜 두들린은 원팀이구나'생각을 했던 훈훈한 시간이었습니다!

🗣 이름만 들어도 바로 알 법한 게임들인 ‘고요속의 외침’과 ‘절대음감’ 게임도 진행했는데, 평소에 목소리가 크지 않던 두들린 팀원들도 이 시간만큼은 누구보다 큰 목소리로 게임에 참여하며, 모두에게 꿀재미를 주었습니다!

두들린 재미들린데이 고요속의 외침 게임

구성원의 70%가 2022년에 합류했던 분들이었는데,
즐거운 게임들 덕분에 다 같이 보다 더 친해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선물 교환식


시끌벅적했던 '조별 게임' 이후에는 연말, 크리스마스 기념 ‘선물 교환식’을 진행했습니다.

두들린 재미들린데이 선물 교환식

🎁 두들린 팀원 분들 모두 한 명도 빠짐없이 선물을 정성껏 준비해와주셨고, 번호를 교환하며 랜덤으로 서로가 준비한 선물을 나눠 가졌습니다!
무작위 번호 뽑기인데도 신기하게 '피플팀', '데브옵스팀', '백엔드팀' 등 서로 팀원 분들끼리 선물을 나눠가지는 상황도 발생했어요.

센스만점 재밌는 선물부터, 예상 못한 신기한 선물들까지 다양한 선물들을 언박싱하며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Doodlin Award

2022 두들린 어워즈


'재미들린 데이'의 세 번째 순서는 야심차게 준비한 'Doodlin Award'였습니다!

'재미들린 TF'가 세심하게 준비했던 'Doodlin Award' 의 몇 가지 포인트를 살펴보자면,
1️⃣ 사전 투표를 기반으로 진행해서, 두들린 팀원들이 직접 뽑은 상이었습니다!
2️⃣ 후보자에 오른 모두 분들께 상을 드린 덕분에, 후보에 오른 모두가 만족할 시상식이었고,
3️⃣ 수상자 뿐만 아니라 시상자까지 센스있게 준비해서 의미를 더하는 시상식이었어요!

'Doodlin Award'는 총 10개의 부문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두들린 어워즈 - 보안관상 시상식

🏆 '상상그이상'은 항상 우리의 예상을 뒤엎고 한계를 넘어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신 '서동민'님이 전시용 ‘추상화’를,
🏆 '기분좋은상상'은 긍정적인 영향력으로 팀원들을 늘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채지인'님이 좋은 향이 널리 퍼지는 ‘향초’를,
🏆 '몸짱이될상은 ‘짐들린’에서 열심히 운동을 한 ‘민문홍’님이 수상해서 ‘단백질 보충제’를,
🏆 '이자리내자리상'은 누구보다 열심히 회사에 나온 ‘김한결’님이 ‘3-in-1 충전기’를
🏆 '격리대상'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몸소 자가격리를 적극 실천하신 송유림님이 ‘교통카드’를
🏆 '반짝 아이디어상'은 반짝반짝한 좋은 작명 아이디어 주셨던 ‘황문주’님이 '총명탕'을
🏆'토닥토닥상'은 올 한해 두들린을 위해 그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며 고생한 ‘이태규’님이 '루테인'을
🏆 '보안관상'은 정보보안에 그 누구보다 가장 신경을 많이 쓴 ‘안은결’님이 '에어태그'를 받아가셨습니다!
🏆 번외로 '엄마마음상', '한입밥상'까지 '엄기성', '민문홍'님이 받아가고
🏆 마지막으로 '고마웠상'은 올 한해 수고한 모든 두들린 팀원들 모두에게 상장과 상품을 드리며 훈훈하게 'Doodlin Award'의 막을 내렸습니다.

두들린 어워즈 - 토닥토닥상 시상식

파티 타임  (feat. 소원 작성)

두들린 하이볼 제조 중

마지막으로는 소문난 두들린의 바텐더 ‘동민, 덕현님’이 직접 만들어주시는 ‘하이볼’과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채우고,  각자 23년 ‘wish list’로 적으며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22년 빠르게 달려왔던 두들린 팀원들이 잠시나마 쉼표를 찍을 수 있는 시간이었고,
23년에도 더욱 더 커지고 성장할 두들린이 많이 기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재미들린데이 마지막 뷔페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