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Greeting Day!] 저희가 챙겨드릴게요ㅣ 그리팅 키트 제작기


안녕하세요 Greeting 팀입니다 🙂

기업과 사람을 연결한다는 것.
누군가에게는 기쁨을, 누군가에게는 설렘을 주는 특별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이 과정에는 인사담당자 분의 수많은 고민이 담겨있는 걸 알아요.

정답이 없는 문제를 계속 풀어나가야 하는 인사담당자의 수많은 걱정들에 공감하고, 어떻게 하면 필요한 존재가 될 수 있을까 늘 고민하며 진심을 담아 그리팅 키트를 만들게 되었어요. 그리팅 키트의 제작 과정과 키트에 담고자 했던 메시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리팅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가요.

키트, 웰컴키트, 그리팅, 그리팅 키트

1. Why l 그리팅 키트를 왜 만들게 되었나요?‌‌


  • 그리팅 키트의 제작 배경

    여러분들은 웰컴키트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웰컴키트는 신입사원을 환영하기 위해 기업에서 준비하는 선물을 의미해요.
    웰컴키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인사담당자 분들이 신입사원, 혹은 사내 팀원 분들을 위해 품목부터 메세지 하나하나까지 기획하는 과정을 거치며 여러 고민과 애정들이 들어가죠. 인사담당자 분들은 이 외에도 사내 행사, 이벤트 등 팀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려 노력하세요.

    그렇다면 항상 누군가를 챙겨주기만 하는 인사담당자 분들은 누가 챙겨드릴까요?‌‌
    저희의 고민은 이렇게 시작되었어요.

    누군가를 챙겨주기만 하는 입장이었던 인사담당자 분들을 챙겨드리는 존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요. 이와 더불어, 그리팅을 사용해주시는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도 덤으로 전달하고 싶었답니다.

    그렇게 그리팅 키트가 탄생하게 되었어요.
💙 그리팅 키트 목적1. 주기만 했던 인사담당자 분들을 챙겨드리는 존재2. 그리팅을 사용해주시는 것에 대한 감사 표현
  • 그리팅 키트로 달성하고자 한 목표 및 핵심 역할
💙 그리팅 키트 목표 및 핵심 역할1. 새로운 고객 유치 보다는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2. 그리팅을 사용해주시는 고객사 분들을 응원하기
  • 그리팅 키트 제작 시 중요하게 고려했던 사항
💙 제작 시 고려사항1. 인사담당자 분들이 오래, 그리고 알차게 쓸 수 있도록 제일 좋은 품목으로 구성2. 좋은 구성을 위해 마감기한을 두지 않는 타임라인3. 그리팅을 알리려는 디자인이 아닌 우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

웰컴키트, 키트, 신규 입사, 키트 제작기

2. Message l 그리팅 키트를 통해 어떤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었나요?


키트의 목적과 핵심역할이 정해졌으니 전달할 키워드를 바탕으로 컨셉을 정립해보았어요.

  • 주요 컨셉 및 메시지
웰컴키트, 키트, 그리팅, 키트 키워드


채용이 맘처럼 쉽지 않아 답답하셨죠?

고된 채용 프로세스를 겪고 있는 인사담당자분의 답답함과 불안함이 그리팅을 만남으로써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득 차길 바랐어요. 그리팅이 항상 함께할 테니 앞으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가보아요.

키트는 언제나 치열하게 일하는 인사담당자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실용적인 아이템으로만 준비했어요.

웰컴키트, 키트, 키트 구성

3. Design l 그리팅 키트에 담긴 구성품


Let’s Start | slippers : 쉽고 가볍게 출발할 수 있도록
웰컴키트, 키트 슬리퍼

하루의 절반 가까이 되는 시간 동안 일로 치이며 달리느라 피곤하시죠? 당신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풀어주기 위해 슬리퍼를 준비했어요. 하루를 가볍게 시작할 수 있도록 최고의 편안함을 장착한 슬리퍼를 신고 출발해봐요!

Put in your dreams | pouch : 새로운 아이디어를 담을 수 있도록
웰컴키트, 키트, 파우치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가 넘치는 당신을 위해 어떤 것들이 필요할지 고심하며 준비물을 챙겼어요. 파우치를 열면 문구류 6종 세트를 만나게 됩니다. 노트, 펜, 마스킹 테이프, 포스트잇, 스티커 팩, 아크릴 키링까지!

Let’s Resolve it | a glass cup : 걱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웰컴키트, 키트, 회사 물컵

그리팅 유리 머그컵은 뜨거운 음료든, 차가운 음료든 다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까지 갖추었어요. 달리다가 지치면 걱정들은 잠시 뒤로하고 목을 축이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그게 더 오래 행복하게 나아가기 위함이니까요.

Draw Dream | note&pen : 언제어디서든 꿈을 멋지게 그릴 수 있도록
웰컴키트, 키트, 노트, 펜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의 노트와 펜으로 일상 업무 내용뿐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 목표 등 자유롭게 기록해 보세요. 이전과는 달라질 변화를 꿈꿔나가는 과정에 그리팅이 함께 하기를 기대해요.

Go Straight | masking tape : 망설임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웰컴키트, 키트, 마스킹테이프

완벽한 방법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버리세요. 쉽게 재점착이 가능한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하듯이 일단 빠르게 시도하고 개선해나가며 최고의 방법을 찾아가요.

Nice Catch | Acrylic keyring : 소중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웰컴키트, 키트, 키링

그리팅 키링을 에어팟, 가방 등 어디에든 부적처럼 걸고 다녀보세요. 생각지도 못했던 좋은 소식과 함께 늘 바래왔던 기회가 찾아올 거에요.

4. End l 그리팅 키트 제작을 마무리하며


그리팅을 사용해 주시는 인사담당자분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주고 싶은지, ‘어떻게 하면 더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야심차게 준비한 그리팅 키트 뿐만아니라 늘 온 힘을 다해 만드는 그리팅 제품까지. 인사담당자분들을 생각하는 그리팅 팀의 마음의 깊이가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웰컴키트, 키트, 기업 쇼핑백, 회사 쇼핑백
  • 그리팅 키트 제작 소감
BX 디자이너 유림님 - "인사담당자분들이 그리팅 키트를 열었을 때 내가 챙김을 받고 있구나를 느끼고, 그리팅으로 인해 행복함이 가득 채워지길 바랬어요. 좋은 품목의 구성뿐만 아니라 모두가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에도 엄청난 노력을 쏟았어요. 오랫동안 고민하며 준비했던 그리팅 키트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정말 행복합니다!"
CEO 태규님 - "그리팅 서비스를 만드는 것처럼 키트도 정말 정성스럽게 만들었어요. 전달드린 키트 잘 써주시면 좋겠고, 그만큼 저희는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게요!"


행복한 채용을 위해 그리팅과 함께 출발해볼까요?
오늘도 그리팅하세요!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