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업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잘 만든 채용페이지 TOP10

요즘 채용시장은 인재전쟁(the war for talent)의 시대로, 기업들은 알맞는 인재를 데려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업이 인재를 고르던 시대에서 인재가 기업을 선택하는 시대로 변화가 이루어지며 우수 인재 영입 경쟁 역시 심화되고 있습니다. 구직자들은 기업 평가 시스템 등을 통해 스스로 기업을 고르고 있으며, 이전 세대와 비교했을 때 기업을 보는 기준 또한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들은 인재가 자신의 기업을 선택하도록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해주고자 하며, 그러한 과정 속에서 채용페이지를 제작하는 등 ‘채용브랜딩’이 중요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채용브랜딩의 시작, 채용페이지

구직자들이 기업을 살펴봄에 있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요소는 채용페이지입니다. 채용페이지로 기업의 첫 인상이 결정되고, 해당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어떻게 구성해야 지원자들에게 잘 보일 수 있는지 참고하기 좋은 채용 브랜딩 사례들을 보면서 파악해 봅시다.

채용페이지 사례 10가지

1) 토스

채용페이지, 채용사이트
토스 채용, 채용페이지, 채용사이트
토스 채용
토스 채용

참고하면 좋은 채용페이지 사례 첫 번째 기업은 토스입니다. 토스 페이지는 ‘팀 문화’, ‘비전’, ‘채용 공고’, ‘지금 가장 핫한 질문’, ‘합류 여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팀 문화에서는 토스팀이 추구하는 방향성을 소개하며, 팀원들의 인터뷰도 포함해 내용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금 가장 핫한 질문에서는 '인터뷰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어떤 복지들이 있나요?' 등 채용과 관련해 지원자들이 궁금해할 법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 카카오

카카오 채용, 카카오 채용 페이지
카카오 채용 페이지

두 번째 기업은 카카오입니다. 카카오 페이지는 '카카오 생활', '크루 이야기', '진행중공고', '지원안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생활에서는 카카오 문화와 크루 혜택을 소개하며, 크루 이야기에서는 '내가 느낀 카카오 크루에 대한 인상', '가장 좋아하는 카카오 문화' 등 팀원들의 인터뷰 내용과 업무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구직자들이 제일 궁금해할법한 카카오에서의 실제 모습과 크루들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3) 드림어스

드림어스 채용, 드림어스 채용 페이지
드림어스 채용, 채용페이지, 채용사이트

세 번째 기업은 드림어스입니다. 드림어스 페이지는 'About Dreamus', 'Our People', 'Careers', 'Applicati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bout Dreamus에서는 드림어스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업무 소개를 하고, Our People에서는 Frontend 개발, BX 디자인, 유통사업 마케팅 등 각 직무별로 팀원들의 인터뷰 내용을 담았습니다.

회사에서도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이 있는데요, 드림어스에서는 각 팀의 인터뷰가 있어 어떤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4) 트레드링스

트레드링스 채용, 채용사이트

네 번째 기업은 트레드링스입니다. 트레드링스 페이지는 '기업 소개', '팀 문화', '복지 및 혜택', '채용 중인 공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업 소개에서는 영상을 추가하여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팀 문화에서는 '삶과 일의 균형을 중시합니다.', '동등함을 추구합니다.' 등 트레드링스가 일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5) 가비아

가비아 채용, 채용사이트
채용사이트, 채용페이지

다섯 번째 기업은 가비아입니다. 가비아 페이지는 '가비아인(About us, 문화, 역할과 책임, 인터뷰, 스토리)', '입사지원', '나의 지원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비아인에서는 기업의 핵심가치, 지원과 보상, 팀 문화 등을 소개하고 있고, 디자인팀, 기획팀, 영업팀 등 직무별로 팀원들의 인터뷰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각 팀에서 하는 일과 역할, 앞으로의 방향 등을 제시하고 있어 가비아에서 일 하기 위해 필요한 마인드셋을 알 수 있습니다.

6) SK

SK 채용 페이지
SK채용, 채용사이트

여섯 번째 기업은 SK입니다. SK 페이지는 'SK피플', 'SK라이프', '지원하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K피플에서는 글과 영상으로 만나는 SK 구성원들의 직무 이야기, SK의 경영철학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SK라이프에서는 SK C&C, SK텔레콤, SK네트웍스 등 각 회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SK Careers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하면 채용 소식을 전해주며 접근성 또한 높이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7) 브리지테일

브리지테일 채용, 채용사이트

일곱 번째 기업은 브리지테일입니다. 브리지테일 페이지는 '기업 소개', '브리지테일이 일하는 방식', '브리지테일의 성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업 소개에서는 브리지테일이 운영하는 브랜드와 브리지테일의 비전과 가치를 소개하고 있고, 브리지테일이 일하는 방식에는 Professional, Respect, Teamwork 등 팀 문화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브리지테일은 채용솔루션 그리팅의 채용페이지 기능을 이용하여 개발자와 디자이너없이 간편히 만든 사이트이기 때문에 다른 기업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입니다.

8)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채용 페이지
뱅크샐러드 채용 페이지2

여덟 번째 기업은 뱅크샐러드입니다. 뱅크샐러드 페이지는 '회사소개', '조직문화', '스토리', '채용공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소개에서는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성장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으며, 스토리에서는 회사의 복지 소개 및 팀원들의 인터뷰 내용을 담았습니다.

명확한 승진 제도와 의사결정과정 등을 보여주며 체계적으로 일하는 기업이라는 느낌을 심어줍니다.

9)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채용, 채용사이트
메이플스토리 채용, 채용사이트, 넥센 채용

아홉 번째 기업은 메이플스토리입니다. 메이플스토리 페이지는 '채용소개', '모집분야', '인터뷰', '복리후생'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터뷰에서는 '메이플스토리를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내용의 직원들 인터뷰 영상을 담았고, 복리후생에서는 '생활 안정', '건강과 휴식', '업무몰입&자기계발' 등의 카테고리로 복지 및 혜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적인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발행하여 개발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0)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채용 페이지
우아한형제들 채용, 채용사이트

마지막 열 번째 기업은 우아한형제들입니다. 우아한형제들 페이지는 '지원하기', '우아한인재영입', '우아한소개&인터뷰', '자주묻는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아한 인재영입에서는 영입 프로세스와 입사 후 생활 및 혜택을 소개하고 있으며, 우아한 소개&인터뷰에서는 서빙로봇사업팀, 딜리버리플랫폼팀, 혜택서비스팀 등 각 팀 별 인터뷰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원자에게 좋은 첫 인상을 남겨줄 '잘 만든 채용페이지 레퍼런스 10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대부분의 기업들이 자신들과 알맞은 인재를 영입하고자 조직 소개 및 팀 문화에 대해 소개하려는 특징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인재들이 기업을 고르는 시대가 온 만큼 간편하고 깔끔한 채용페이지로 지원자들에게 좋은 채용경험을 제공해보세요!


우리 회사도 채용페이지를 잘 만들고 싶다면?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