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인지 커뮤니티] 작은 연결이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
용, 사 담당자들의 식인

- Why l 커뮤니티를 왜 만들게 되었나요?‌‌
- What l 어떤 커뮤니티를 만들 예정이신가요?
- HOW l 커뮤니티는 어떻게 운영하실 건가요?
- WHEN l 커뮤니티는 언제 시작하실 예정이신가요?

안녕하세요 두들린입니다 🙂
기업과 사람을 연결한다는 것. 누군가에겐 기쁨을 그리고 누군가에게는 설렘을 주는 특별한 일이고, 그러한 일들을 하는 인사, 채용 담당자분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이런 대단한 분들을 연결하는 ‘채인지 커뮤니티'를 만들게 되어 소개해드려보고자 합니다!

Do not ordinary HR, Make extraordinary HR together
Greet your new peers. Realize your potential with us.

1. Why l 커뮤니티를 왜 만들게 되었나요?‌‌

처음 채용관리솔루션 ‘그리팅’을 만들 때 두들린은 모두 ‘우리는 바보다!'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채용담당자로서 직접 채용 업무를 겪어본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고객 분들인 채용담당자 분들의 말에 조금 더 다가가고 귀기울이려고 꾸준히 노력했왔습니다. 고객사 분들의 의견을 하나하나 귀기울여 듣고 기록하며 해당 의견들을 기반으로 기능을 개발하고 업데이트해왔고, 덕분에 고객과 닿는 면적이 많아져서 더 많은 것을 배웠고,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까지 얻을 수 있었어요!

그리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 비결처럼, 인사담당자 분들도 서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된다면 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생각의 답으로 커뮤니티를 떠올렸어요! 마침 많은 인사 담당자 분들이 ‘스터디나 커뮤니티를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주셨고, 다른 채용담당자 분들이 더 재밌게 일하고,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마련해보자라는 취지로 ‘커뮤니티'를 기획해보게 되었습니다!

2. What l 어떤 커뮤니티를 만들 예정이신가요?

📌
채인지 - 채용, 인사담당자들의 지식인
1. ‘채용, 인사 담당자들의 지식인’
2. Change : 인사, 채용 문화부터 담당자 분들의 커리어까지 바꾸는 커뮤니티

많은 채용, 인사 담당자 분들이 업무나 커리어에 대한 고민부터 성장에 대한 갈증까지 있다는 것을 보고, 이런 부분들을 해결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를 만들어보자라고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궁금하고 어려운 부분들을 서로 해결하며 ‘변화’를 만들어내는 커뮤니티라는 뜻을 담아 ‘채인지’커뮤니티로 이름을 지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사담당자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커뮤니티로 방향을 잡고 커뮤니티의 미션부터 핵심가치까지 정해보았어요. 이 미션과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설명드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ission : 조직과 인사담당자가 마주한 고민들을 사람들간의 연결로 해결한다.

‘미션'은 보통 조직의 존재 목적을 뜻하고, 조직이 존재하는 근본적인 목적이나 기본 철학을 나타내곤 해요. 목적 없이 커뮤니티를 무작정 만든다고 하면, 찾아온 분들께도 실례이고 기존 목적과 다르게 커뮤니티가 흘러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뿌리가 될 수 있는 미션을 정해보았어요.

커뮤니티 기획 의도가 인사담당자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이니만큼, 인사담자들에 의한, 인사담당자들을 위한, 인사담당자들의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미션을 정해보았습니다.

Vision : Do not ordinary HR, Make extraordinary HR together
Slogan : Greet your new peers. Realize your potential with us.

혼자라면 어려울 수 있는 HR 문제라도 다른 회사 사례들을 참고하고, 함께 고민하면 보다 쉽게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HR업무는 시도할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기업의 발전과 조직의 성장을 위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나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서로에게 자극을 받으며 인사담당자로서 더 성장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핵심가치 : 지속성, 유익함, 건전한 네트워크

커뮤니티의 핵심가치로는 ' 세 가지를 선정했어요. 단순히 짧고 굵게 빵 터지고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건전한 네트워크를 드릴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때문에 커뮤니티 구성원 분들께 필요한 자원과 기회를 드리고, 건전한 네트워킹 문화를 만들어나갈 예정이에요. 좋은 커뮤니티를 형성하면 그만큼 좋은 분들이 자연스럽게 모일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먼저 좋은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는 것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3. HOW l 커뮤니티는 어떻게 운영하실 건가요?

‘채인지 커뮤니티’는 크게는 커뮤니티 작게는 각각의 니즈에 맞는 ‘스터디, 소모임'을 중심으로 운영하려고 합니다.

먼저 커뮤니티 구성원분들의 니즈에 따라 주제별 스터디, 소모임, 세미나 등을 나눠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스터디의 경우, 구성원 분들의 요청에 따라 8명 정도의 스터디를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고 보다 더 풍성하고 유익한 스터디가 될 수 있게 해당 주제에 대해 잘 아는 멘토들을 연결해드릴 예정이에요!  
그리고각 스터디의 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네트워킹’ 자리나 해당 주제에서 보다 더 풍성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도 주기적으로 오픈해보려고 해요.

무엇보다 커뮤니티 구성원 분들의 니즈에 귀를 기울여서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립니다. 🙂

4. WHEN l 커뮤니티는 언제 시작하실 예정이신가요?

커뮤니티는 지금 이 글이 릴리즈하면서 바로 오픈하였습니다!
👉 커뮤니티 가입 신청하기

현재 ‘채인지 커뮤니티’는 MVP (Minimum Viable Product) 상태로 아직 적은 콘텐츠들만 구현한 상태에요. 하지만 그리팅이 발전해왔던 것처럼 구성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 반영하며 빠르게 발전해나갈 예정이니 다양한 의견을 많이 들려주세요!
👉 커뮤니티 관련 의견 내기!


채용담당자와 동반 성장하는 그리팅이 궁금하다면?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