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화에 도움주는 인사시스템 3가지

인사시스템, 인사관리, 인사관리시스템, 채용 솔루션, HR 업무

채용부터 입사, 퇴사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는 인사관리 팀. 인사기획, 채용, 교육, 조직운영, 성과평가, 보상, 노사관리 등 기업이 잘 굴러갈 수 있도록 조직을 단단히 만드는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HR 업무 가 이처럼 방대한 만큼, 어느 기업에 가든 인사관리 팀은 항상 바쁘고, 연락이 어렵다는 말이 돕니다.

이처럼 방대한 HR 업무 를 좀 더 수월하게 수행하기 위해 많은 인사관리시스템 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HR 업무 를 수행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 인사시스템 3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쉽고 편한 채용 솔루션, 그리팅

인사시스템, 인사관리, 인사관리시스템, 채용 솔루션, HR 업무
출처: 그리팅

인사관리시스템 그리팅은 반복적인 채용 업무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채용 솔루션 입니다. 그리팅에서는 채용팀 구성, 채용 단계 관리, 지원자 모집 및 관리, 평가, 이메일 전송, 면접 일정 관리 등 채용 전과정에서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인사시스템 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손쉬운 채용 웹페이지 빌더

그리팅, 채용 솔루션, 인사관리시스템, 채용, 채용 페이지
출처: 그리팅 사용설명서

우리 기업만의 채용 페이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채용 솔루션 그리팅에서는 웹 빌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딩 없이도 편하게 채용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답니다.

채용 페이지를 만들지 않더라도 채용 솔루션 그리팅 안에서 공고를 생성해 원하는 채널이나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는데요. 각 채용공고별 참가하는 팀원을 설정할 수도 있고, 이후 작성했던 공고를 그리팅 인사시스템 안에서 바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번거롭게 여러 채널과 플랫폼을 오가며 반복적으로 작성, 수정하는 일이 없어 채용 솔루션 그리팅을 활용하면, 채용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한 눈에 보는 지원자 관리

그리팅, 채용 절차, 채용 솔루션, 인사관리, 인사관리시스템
출처: 그리팅

채용 솔루션 그리팅에서는 기업만의 채용 절차를 등록, 지원자의 채용 단계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공고 내에 있는 모든 채용절차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지원자가 어느 단계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채용 HR 업무 를 보다 효율적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 공고 대시보드 UI를 제공해 채용단계별 지원자 현황과 지원경료별 평균점수, 면접일정, 기간별 신규 지원자 유입 추세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팅, 채용 평가, 이력서, 인사관리, HR 업무
출처: 그리팅

그리팅에서는 지원자의 이력서를 다운로드 하지 않고, 바로 확인하며 평가할 수 있는데요. 지원자의 이력서를 보면서 바로 평가를 남길 수 있도록 평가, 메모, 활동기록 페이지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평가는 그리팅에 초대한 채용팀과 공유되어 바로 논의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원자가 전달한 서류나 파일 외에 팀원과 면접지 파일을 공유하는 등 채용 솔루션 그리팅 내에서 파일을 원활하게 공유하며, HR 업무 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효율적인 이메일 전송 및 면접 일정 확정

그리팅, 면접 일정, 합격 메일, 면접 메일, 채용
출처: 그리팅

채용 솔루션 그리팅에서는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면접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면접 진행 일정과 정보를 작성하면, 지정한 팀원들과 공유되며,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바로 이메일 템플릿을 불러 와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작성할 때에는 공고 이름, 회사 이름, 지원자 이름을 매번 적지 않아도 되도록 변수단어 생성 기능이 제공됩니다.


2. 효율적인 HR 데이터 관리 플랫폼, Flex

플렉스, HR 업무, 인사시스템, 인사관리, HR 데이터
출처: Flex

Flex는 근태, 급여, 계약, 결재, 채용, 평가, 목표관리 등 HR 업무 에서 구성원의 데이터 관리를 돕는 인사관리시스템 입니다. 모든 HR 데이터가 Flex에 연동되어 HR 업무 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문화와 국내 법에 맞는 근태관리

Flex, 근태관리, 근로기준법, 근무 유형, 인사관리
출처: Flex

Flex에서는 구성원의 근무 유형, 업무 강도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근태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국내 법을 근거로 회사 문화에 맞게 근무 유형을 설정할 수 있고, 각기 다른 근무 유형을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연차관리 자동화

Flex, 연차관리, 연차, HR 업무, 인사관리
출처: Flex

Flex 인사시스템 에서는 연차 관리를 자동으로 할 수 있게 연차 사용 내역, 잔여 연차, 연차 정책, 휴가 설정 등 여러 정보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은 자신의 연차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인사관리 담당자는 한 번의 설정으로 연차관리를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근태와 연동되는 급여정산

Flex, 급여정산, HR 업무, 인사관리, 인사시스템
출처: Flex

인사관리시스템 Flex에서는 입사, 퇴사, 근태기록을 연동하여 급여정산이 가능합니다. 구성원의 근무기록과 계약 조건에 맞춰 급여가 자동으로 정산되고, 급여명세서와 급여대장 또한 자동으로 생성, 발급됩니다.


3. 지속적인 성과 관리 시스템, 레몬베이스

레몬베이스, 성과 관리, 인사 평가, 인사고과, HR 업무
출처: 레몬베이스

인사시스템 레몬베이스는 목표 관리, 1:1 미팅, 피드백, 평가까지 구성원의 성과를 관리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인사관리시스템 입니다. 레몬베이스에서는 다면평가 가이드북을 제공하며, 성과 관리에 관한 전반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1) 성장의 발판, 다양한 피드백 관리

레몬베이스, 피드백, 프로젝트 회고, 서베이, 인사관리
출처: 레몬베이스

인사관리시스템 레몬베이스에서는 동료 피드백, 목표 셀프 체크, 프로젝트 회고 등 다양한 리뷰를 실시, 관리할 수 있는데요. 리뷰를 통해 전 구성원이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성장의 계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편리한 목표와 현황 관리

레몬베이스, 기업 목표 설정, 피드백, HR 업무, 인사시스템
출처: 레몬베이스

인사시스템 레몬베이스에서는 기업의 목표와 각 구성원의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행 상태와 코멘트 등을 세부적으로 작성하여 실시간으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목표 설정과 진행 단계 확인을 통해 기업과 구성원이 더 성장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3) 유익한 1:1 미팅 설계

레몬베이스, 미팅, 어젠다, HR 업무, 인사관리시스템
출처: 레몬베이스

효과적인 인사관리 를 위해 구성원과 1:1 미팅을 진행하는 것은 인사관리 팀의 중요한 HR 업무 중 하나인데요. 레몬베이스 인사시스템 을 통해 1:1 미팅 설계, 메모, 정리, 기록하며, 생산성이 높은 대화를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만들고 싶다면?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