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팅 고객사 수 2,700개 돌파!

*본 글은 ZDNET Korea에 게재된 기사를 편집하였습니다.

요약

📌
1. 그리팅 고객사 수 2,700곳 돌파 (매달 15% 이상 증가)

2. 그리팅 통한 누적 공고 수 18,000개 이상, 누적 지원자 수 470,000명 이상

3. 그리팅에서 채용사이트 제작한 기업 1,600곳 이상
누적 공고수, 누적 지원자 수, 채용사이트 제작 기업, 그리팅, 채용 솔루션

두들린(대표 이태규)은 자사의 기업용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정식 출시한지 1년 반 만에 고객사 수가 2천곳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12월 기준 그리팅의 누적 고객사수는 2천700개 이상이다.

2021년 7월 공식 출시된 그리팅은 6개월의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 고객사 600여 곳을 확보했다. 이후 같은 해 9월 서비스 유료화를 했고, 고객사수가 매달 15% 이상 성장했다. 그 결과 정식 출시 후 1년 만에 누적 고객사수가 2천개를 넘어섰고, 유료 고객사 또한 서비스 유료화 이후 1년 만에 5배가량 증가했다.

올해 12월 기준 그리팅을 사용하는 고객사는 약 2천700곳으로 KT, 넥슨, SSG, 삼양식품과 같은 대기업부터 쏘카, 무신사, 직방 등 대형 스타트업까지 다양하다. 이들 기업이 생성한 누적 공고수는 1만8천472개, 그리팅을 통해 공고에 지원한 누적 지원자 수는 약 47만 명이다.

그리팅은 모집 공고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채용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이다. 그리팅에서는 다수의 채용플랫폼으로부터 들어온 지원자 이력서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각 지원자별 평가, 일정 조율, 채용 결과 통보까지 모든 채용 과정이 하나의 서비스에서 가능해 인사담당자와 경영진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돕는다.

채용사이트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도 있다. 별도의 코딩이나 디자인 없이도 인사담당자 스스로 회사 이미지에 맞는 채용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리팅에서 만든 채용사이트는 ATS와 연계되어 그리팅 내에서 채용 공고를 작성·수정·마감할 때도 채용사이트에 이 같은 사항이 곧바로 반영된다. 현재까지 약 1천600개의 기업이 해당 기능을 통해 자체 채용사이트를 구축했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소수의 인재를 제대로 채용하는 것이 중요해졌고, 그리팅으로 효율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구축해 우수한 지원자를 선점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원자와 인사담당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들린, 그리팅, 성장기록, 그리팅 성장세

두들린과 그리팅

2020년 설립된 두들린은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을 B2B SaaS 형태로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팅은 채용공고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에서 기업의 비용과 번거로움을 줄여줍니다. 현재 KT, 넥슨, SSG, 삼양식품, 쏘카, 직방 등 2,700곳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팅에서는 다수의 채용 플랫폼을 통해 지원한 이력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지원자별 평가, 일정 조율, 합격 유무 통보를 한 번에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어서 채용 담당자들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돕습니다.

두들린은 한국에 없던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채용 관리 솔루션)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채용 문화를 바꾸고 있는 그리팅이 궁금하다면?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