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사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회사,  두들린😍


2023년이 밝았지만 스타트업 업계에 투자 빙하기가 불쑥 찾아왔고, 스타트업 투자 시장도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투자를 받아 성장하고 있는 회사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두들린’입니다! 두들린은 2022년 2021년 시리즈A(43억 원)을 투자 받은 지 14개월 만에 23년 2월 106억 원 규모의 A-2 후속 투자를 유치하며, 어려운 시장 속에서도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사실, 두들린의 구성원으로서 이렇게 성장을 하는 회사에 속해 있다는 것과 큰 투자를 받았다는 것 자체가 감사한 일이지만 관련해서 궁금증도 계속 생겼습니다.

  • 얼어붙은 투자 시장 속에서 왜 두들린에 투자를 했을까?
  • 3, 4회 연속으로 두들린에 투자를 한 이유는 무엇일까?
  • B2B HR 시장에 대해 갖고 계신 비전은 무엇일까?

이런 궁금증들을 중심으로 두들린에 투자를 해주신 투자사분들과 ‘투자사가 사랑할 수밖에 없는 회사, 두들린’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투자사 소개]

안녕하세요. 두들린에 투자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먼저 이 인터뷰를 보실 분들을 위해 간단한 소개로 인터뷰 시작해 보면 좋을 것 같은데, 이번 후속 투자에 새로 참여해 주신 ‘뮤렉스파트너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부터 소개 부탁드립니다.

투자사 인터뷰 - 뮤렉스 파트너스

뮤렉스파트너스

#두들린사랑해 #이태규최고 #두들린팀분들사랑해요 #그리팅최고 #HR의왕두들린

뮤렉스파트너스 박진영 수석입니다. 뮤렉스파트너스는 시리즈 A 단계에서 C 단계까지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야놀자와 펫프렌즈 같은 B2C 서비스 뿐 아니라, B2B분야 스타트업도 포트폴리오사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많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중 B2B Infra 관련 HW, SW 기업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투자사 인터뷰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인력이국력 #두들린화이팅 #SaaS에진심 #SaaS투자맛집 #에이티넘인베

안녕하세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박찬훈 이사, 방경내 심사역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34년 업력을 보유한 국내 창투사로 국내외 성장단계 (Growth-captial)에 있는 스타트업에 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속한 에이티넘 내 서비스/플랫폼 팀에서는 B2C 영역 외에도 두들린과 같은 SaaS 업체에 많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SaaS 포트폴리오 업체 15개 +)

우와.. 진심과 애정이 듬뿍 담긴 고백 해시태그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희도 너무 너무 사랑합니다!! 다른 분들도 소개 한 번 부탁드립니다!

투자사 인터뷰 - 알토스벤쳐스

    알토스벤처스

    #채용은두들린 #잘나가는회사는다두들린쓴다며 #HR일타강사그리팅 #자고일어나면어머또업데이트

    알토스벤처스의 정해민 심사역입니다. 저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들 그리고 집요한 창업자들과 길게, 깊게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팀입니다. 저는 2021년 알토스에 조인했고 이전에는 맥킨지에서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창업을 하고 싶어 알토스에 짧은 기간 일하러 왔다가, 알토스 팀과 잘 맞고 두들린 같은 멋진 회사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는 점에 끌려 지금은 정식으로 합류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투자사 인터뷰 - 퓨처플레이

    퓨처플레이

    #로켓성장두들린

    퓨처플레이는 인류의 삶을 바꿀 회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저는 퓨처플레이에서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투자사 인터뷰 - 프라이머

    프라이머

    #창업의시작 #국내최초엑셀러레이터 #극초기스타트업 #프라이머

    창업의 시작을 함께하는 프라이머 권도균 입니다.프라이머는 2010년에 국내 최초의 엑셀러레이터 로 시작해 현재 14년 차 배치 22기 선발 투자를 마치고 총 252개 극 초기 스타트업을 투자하고 보육하였습니다.

    투자사 인터뷰 - 슈미트

    슈미트

    #슈미트 #DSC인베스트먼트 #B2B_SaaS #해내자

    안녕하세요. 저희는 초기 기업에 투자하는 엑셀러레이터 슈미트고, 저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제품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장원준 팀장입니다.위닝멘탈리티를 갖추고 고객과 시장을 잡아먹을 기업들과 함께하고 싶어 계속해서 열심히 투자일을 하고 있습니다.

    투자사 인터뷰 - 동훈인베스트먼트

    동훈인베스트먼트

    #두들린 #ATS #끝까지가면이김

    안녕하세요. 저희는 주로 Pre-A와 시리즈 A 단계 기업을 발굴해 투자를 진행하고 사후관리 및 후속 투자 등을 통해 해당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해 주는 창투사 동훈인베스트먼트입니다. 저는 주로 연구소기업과 헬스케어 분야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홍정우입니다. 변화를 선도하고 기업과 같이 성장하는 심사역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 중에 있습니다.


    해시태그 활용한 재밌는 자기소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어떤 회사들에 투자하셨는지를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투자를 하기에 앞서서 어떤 부분을 많이 보고 계시고, 실제로 투자한 회사들은 어떤 회사들이 있으신가요?

    알토스벤처스

    투자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은 여러 방식으로 고민할 수 있지만, 크게는 시장의 규모와 성장 방향 (특히 해당 회사가 생각하는 방향으로 시장이 변화하고 있는지), 창업팀의 역량 (특히, 해당 문제를 풀기 위해 적절한 역량을 갖고 있는지), 숫자 (성장과 고객 만족의 단서를 숫자에서 엿볼 수 있는지) 세 가지 정도로 정의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토스는 개인 심사역이 딜을 이끄는 구조가 아니라서 알토스 팀이 투자한 회사를 말씀드려보자면, 2022년 하반기 기준 ‘GFFG, 캐치테이블, 크립토랩, 캐처스’ 등이 있습니다.

    뮤렉스파트너스

    기업을 선택할 때는 다음 3가지를 주로 고려하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대표자의 성품 및 성장하는 사람인가'. '스스로, 팀에게 어떤 질문을 던지는가, 그리고 해당 시장이 글로벌에서도 성장하는가.'. '지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가'.

    투자를 진행한 회사들로는 자율주행 분야의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사이버보안 분야의 체커, 건설 분야의 큐픽스, AI 분야의 Bobidi,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세나클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퓨처플레이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은 명확한 회사의 ‘unfair advantage’가 있는지, 역사에 남을 만큼 위대한 회사를 만들 수 있는 창업가인가, 내가 구직자라면 이 회사에 함께 일하고 싶은가 같은 질문에 답이 되는 회사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휴이노, 리베스트, 뉴로핏, 뉴아인, SOS Lab, 두핸즈, 메디르 등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를 해왔습니다.

      와, 비슷한 듯 다른 기준을 갖고 계신 부분이 재밌네요. 다른 분들도 혹시 갖고 계신 기준과 투자한 회사들 말씀 주실 수 있으실까요?

      슈미트

      분야를 가리지 않고 미래를 그려나가는 다양한 기업들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큰 임팩트를 주려고 하고 그 과정에서 해당 기업이 해야 할 역할과 해낼 수 있는 역할에 대한 각오와 실력이 있는 팀을 믿어주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투자한 기업으로는 세컨핸드 의류 커머스 ‘차란’을 운영하는 마인이스,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실시간 랜더링 기술을 가진 ‘블래스트’, 초경량 노드를 갖춘 메인넷을 만들고 있는 ‘슈퍼블록’ 등이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전통산업에서 아직 디지털화/SaaS화를 통해 혁신될 수 있는 영역이 많다고 보고 있습니다. 즉, 특정영역에서 큰 트렌드 변화를 주도하며 성장하는 회사에 주목하며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담당 심사역이) 투자한 SaaS 포트폴리오사 중에는 채널코퍼레이션 (CS/CRM), 토스랩(협업툴), 레몬베이스(성과평가/관리), 마크비전 (AI 기반 IP/브랜드 보호 솔루션) 등 업체가 대표적입니다.

        프라이머

        무엇보다도 창업가가 사업에 집중할만한 심지가 굳은 무엇인가가 있는지 사람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그리고 창업자가 하려는 사업의 방향성도 중요하게 봅니다. 완벽한 계획보다 방향성과 그 방향이 현실세계에 존재하는 문제나 필요를 채우는 것인지를 봅니다.

        #스타일쉐어 #마이리얼트립 #숨고 #미소 #번개장터 #아이디어스 #라엘 #오누이 #호갱노노 #데일리호텔 #두들린 #자비스 등 많은 분들이 잘 아는 회사들의 첫번째 단독투자를 하였습니다.

        동훈인베스트먼트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들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자를 진행한 기업으로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를 개발하는 기업인 '드림에이스'와 각종 채널에서 수제그릭요거트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그릭데이’ 브랜드 개발사 '스위트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두 기업 모두 대기업에서 쉽게 진입하지 못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진입장벽 구축과 함께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으며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들입니다.


        [최근 투자 시장]

        말씀 주신 대부분의 회사가 쟁쟁하고 이름을 들어봤던 회사라 흥미진진하게 들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많은 회사들이 힘들어할 만큼 시장 상황이 어려운데, 이런 시장 상황을 고려해서 이전과 달라진 부분이 있으실까요?

        뮤렉스파트너스

        시장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위 3가지 요소를 만족하는 회사들은 꾸준히 등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비용 투입 대비 효율성(지표와 제품의 성장을 얼마나 할 수 있는가?)를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슈미트

        특별히 고려하는 사항은 없지만, 변화한 시장에 대한 인식을 확실히 하고 있는 팀을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시장은 항상 변화하지만 최근의 변화는 큰 변화기 때문에 결국 기민한 대처가 중요한 역량인데, 관성에 갇혀 과거 논법으로 현재 상황을 대하려는 팀과의 투자 관련 이야기는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아무래도 최근 투자환경이 얼어붙다 보니 보다 내실 있는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들에 눈길이 많이 갑니다. 빠르게 성장했던 회사들도 급작스럽게 어려워지는 상황을 보면서, 더욱이 대표와 팀이 가진 역량과 비전, 성향 그리고 사업을 대하는 태도 등을 다각도로 파악해 보려는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되는 길을 찾는 건 결국 대표와 팀에 전적으로 달려있다는 걸 절실히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프라이머

        시장이 어렵다는 것은 투자가 축소되고 경제 소비가 줄어든 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을 할 수 없을 만큼 세상이 망한 것은 아니지요. 창업자들이 창업을 할 기회는 여전히 무궁무진하다고 믿고요. 투자가 없어도, 경제 소비가 줄어들어도 생존할 수 있는 분들이 결국 진정한 창업가이자 사업가들이라고 믿고 그런 창업자들을 찾고 투자하는 일은 계속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프라이머는 최근 투자 자금도 늘리고 투자 팀 숫자도 늘리는 결정을 했습니다.

          동훈인베스트먼트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변화에 민감하며 시장의 니즈를 빠르게 포착하고 유연하고 빠르게 이 변화에 대응 가능한 역량을 가진 팀을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 같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는 시장의 흐름에 따라 변하거나 피봇할 수 있지만, 그 변화에 대한 타당성과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고 이끌어 나아갈 수 있는 팀과 리더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해당 사항을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솔직한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까의 질문에 이어서 이번에는 두들린(그리팅)이 속해 있는 HR SaaS 시장에 대한 생각이 궁금합니다!

            퓨처플레이

            HR SaaS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회사들이 포함되어 있고 파편화되어있는 특이한 시장입니다. 글로벌 확장이 어려운 채용문화에 대한 부분도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글로벌 서비스로서의 성장과 다양한 HR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국내 인구구조 변화와 함께 HR 시장 역시 큰 변화의 흐름이 목격되고 있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인력이 한국의 가장 큰 자산이라고 생각하는 것만큼 인력 풀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다양한 HR SaaS/Tool들에도 많은 관심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HR 시장 자체가 워낙 큽니다. 1) HRM, 2) Performance Mgmt. 3) Recruiting 이렇게 크게 3개로 나뉘고, 이 하나하나만 봤을 때도 엄청나게 큰 시장입니다 (국내 기준 각각 조 단위 이상).
            또한, 지금까지 SI 기반으로 성장해왔기 때문에 프로덕트 등 여러 면에서 혁신이 가능한 영역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에이티넘에서는 지금까지 원티드랩, 레몬베이스 등 HR 영역에 집중해서 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위에 언급한 각각의 HR 꼭지에서 문제를 푸는 업체들끼리 경쟁도 할 수 있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서로 도우면서 지금까지 너무 낙후된 HR 영역을 모두 디지털화하는 시기가 올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두들린이 있길 희망합니다 :)

              프라이머

              모든 사업이 그렇듯이 ‘불가역성’의 임계치를 넘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회사가 오래 생존하고 크게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B2B 서비스도 마찬가지인데요. HR SaaS 서비스 분야는 없어서는 안되는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두들린]

              106억’이라는 A-2 후속 투자를 받고 난 후에, 많은 분들이 두들린에 엄청나게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아무래도 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큰 투자를 받아서인 것 같은데, 투자를 결심하게 된 이유와 기대하고 계신 부분이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알토스벤처스

                두들린에 투자한 이유는 요약하자면 고객 지향적이고 집요한 팀, 사랑받는 프로덕트, 그리고 급변하는 채용 환경 때문입니다. 21년 집행한 첫 투자로부터 금번 투자까지 쭉 놀라는 부분은 이태규 대표님을 필두로 한 프로덕트 팀이 고객의 목소리를 모두 듣고 프로덕트를 빠르게 바꿔나간다는 점입니다. 2022년에만도 그리팅에는 700번의 업데이트가 있었고, 그에 부응하듯 두들린 프로덕트는 리크루터 및 인터뷰어들에게 필요한 기능만 알짜로 넣은, 사랑받는 프로덕트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기업까지도 공개채용을 폐지하고 수시채용으로 전환하는, 그리고 코로나로 그 속도가 가속화된 환경이기에 그리팅 프로덕트가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퓨처플레이

                첫 투자를 한 이후 1년 반 정도가 지난 시점에 후속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두들린 팀에서 그간 보여줬던 실행력, 목표를 달성하는 몰입도, 고객의 목소리를 제품에 반영해서 고객 만족도를 극도로 끌어올린 팀이어서 더 큰 성장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되어서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고객과 제품 중심으로 성장을 빠르게 하는 회사이고 HR 시장에 많은 부분에 혁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두들린이 이런 시장의 문제점을 가장 잘 해결하는 팀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지금까지도 잘 성장했지만 SaaS 형태의 사업모델이 갖고 있는 한국 시장의 challenge를 잘 풀어서 글로벌까지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훈인베스트먼트

                  무엇보다 빠른 실행력과 높은 고객만족도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한 듯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채용시장 역시 기존 공채를 중심으로 진행되던 시장에서 급속도로 수시채용의 저변이 넓어지는 상황에서 두들린 팀은 빠르게 사업기회를 포착하고 누구보다 빠르게 실행에 옮겼고 빠른 CS와 지속적인 고객 친화적 서비스 개발은 실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졌습니다. 이 결과 회사의 극 초기에는 채용담당자들 사이에서의 바이럴을 통한 자연적인 유입으로 이어졌고, 유료화 당시에는 극히 적은 사용자의 'churn rate'를 보여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였습니다.

                  앞으로 기존 이용 고객들과는 다른 중견/대기업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자 하는 점이 가장 기대되는 성장 요소 중 하나입니다. 중견/대기업들의 채용 방식도 유연한 조직관리와 변화하는 채용문화에 맞춰 효율적인 변화의 니즈를 바라고 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두들린이 진입할 수 있는 시장 확산이 예상되어 더욱 큰 폭의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바 입니다.


                  두들린의 빠른 성장에 확신을 가져 주셨고, 앞으로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에 투자를 결정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혹시 어떤 부분 때문에 투자를 결심하셨을까요?

                  뮤렉스파트너스

                  두들린에 투자한 이유는, 첫 번째는 이태규 대표님과 팀이었습니다. 이태규 대표님의 질문들, 그리고 팀 분들이 Linkedin과 각종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들을 보며, 기업 자체의 성장을 위해 어떤 질문을 하고 무엇을 실행해야 하는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팀원 전체가 오너십을 가진 팀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경기 침체에도 21년 대비 여전히 꺾이지 않은 글로벌 벤처캐피털의 HR 분야 투자금액이었습니다.
                  세 번째는 고객사 인터뷰 결과 단순히 사용하는 제품이 아닌 정말 팬으로서 두들린을 걱정하고, 사랑하고 있다고 느껴진 부분. 그리고 지표의 성장세 때문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들린 제품의 확장 가능성이었습니다. 사실 ATS 시장만 보면 작을 수 있지만 저희 제품의 확장 가능성을 본다면 그 성장성은 굉장히 클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이유는 상황에 따라 사라질 수도 바뀔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장 본질적인 첫 번째 이유는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설령 몇 번의 실패를 한다고 해도, 두들린은 이 실패 속에서 더 큰 성장을, 팀원 모두가 뭉쳐 만들 수 있는 팀이라는 확신이 있어 리드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두들린 이태규 대표님의 경우 ‘21년도에 처음 만나 뵙고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지냈는데, 만나 뵐 때마다 이전에 말씀하셨던 마일스톤을 성공적으로 달성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셨고, 대표님 개인 역량 측면의 성장도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수시채용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최근의 채용 시장에서 두들린이 확실히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인상을 강하게 받아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프라이머

                    두들린 팀은 처음 볼 때는 나이도 어리고, 사회 직장 경험도 없어서 겉으로는 미숙하게 보일 수밖에 없는 팀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뒤에 감춰져서 잘 안 보였던 목표를 향해 집중하는 능력이 보였고 그것이 사업에 있어서 다른 경험보다 더 중요한 진정성이라는 점에서 좋게 봤습니다.

                    슈미트

                    단순히 드러나는 매출과 고객 수가 아닌, 고객들이 갖고 있는 높은 만족도와 내부 임직원들의 엄청난 팀워크가 만들어줄 미래 성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 3번이나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끝까지 유지하면서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여 더 큰 회사가 되어 국내 HR 시장을 고도화시키는 최 앞단의 첨병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HR은 공개채용, 대기업 중심으로 이뤄지다 4차 산업 혁명의 성장과 더불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기업들, 직장인들 모두의 시각 변화 관점 변화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 시장이 고도화될 여지가 굉장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ATS와 같은 효율화 툴에서 TRM 등의 제품으로 기업과, 직장인들의 채용 관련 효율성 및 만족도를 제고시켜 시장을 성숙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자사 인터뷰 - 두들린 (그리팅)의 성장 기록

                    👀
                    투자사 분들이 믿어주신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 알아보러 가기!

                    말씀주신 것처럼 두들린에 3, 4회 연속으로 투자해주신 투자사 분들이 계신데, 흔한 일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어서 이렇게 연속으로 투자를 하신 이유도 굉장히 궁금합니다!

                    슈미트

                    기업에 연속으로 투자하기 위해서는 그 팀이 과거에 던진 포부, 지켜온 과정, 앞으로의 전망 3박자 모두에 격한 동의가 있어야 계속해서 투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3가지가 모두 잘 지켜져왔고, 앞으로도 굉장한 성장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여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두들린이 지금 갖고 있는 성장에 대한 열망과 좋은 팀워크를 지켜가며 더 많은 고객을 만족시켜가면 좋겠습니다.

                      프라이머

                      프라이머는 4회 연속으로 두들린에 투자를 진행했는데, 두들린의 고객 집착적인 기업문화에 강한 회사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성장하더라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에 집중하는 회사기 되기를 바라고 기대합니다.

                      동훈인베스트먼트

                      고객만족도가 유지되면서 검증되는 실력, 회사 규모가 커짐에도 유지되는 팀워크, 거기에 더불어 팀과 회사가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투자에 확신을 주게 되었고 이러한 모습들이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지속해서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팅을 이미 쓰고 계셨던 곳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고객으로서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투자까지 이어진 배경이 따로 있을까요?

                        퓨처플레이

                        제가 투자 검토를 할 때는 고객인 줄 몰랐었습니다. HR팀에서 벌써 쓰고 계셨더라고요. 그 당시에는 그리팅 제품 초기여서 기능들도 제한적 이였지만 HR 담당자들의 만족도가 너무 높았습니다. 저도 그때부터 지금까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업용 SaaS 제품입니다.

                        결국 사업은 고객이 얼마나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지가 성공의 핵심인데 고객의 입장에서 이 회사는 꼭 투자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투자로까지 이어졌습니다. 팀이 갖고 있는 사업 비전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빠른 실행력을 통해서 더 큰 회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과 믿음을 주셨다고 판단했습니다.

                        투자사 인터뷰 - 채용관리솔루션 그리팅의 기능 - 채용 대시보드

                        지금까지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두들린과 그리팅에 관심을 갖는 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알토스벤처스

                        프로덕트 빌딩의 정석, “고객 중심적인 사고”를 배우고 성장하고 싶은 분, 그리고 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프로덕트의 한 축을 제대로 담당하고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뮤렉스파트너스

                        회사의 성장 속도 대비 회사에 속한 구성원들의 성장 속도는 느려지는 게 대부분입니다. 그럼에도, 두들린은 정말 몇 안 되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각 팀원분들의 오너십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왜 고객들이 이 회사 제품을 진정으로 사랑하는지를 알고, 보고 싶다면 이미 그 답은 정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최고의 회사는 아닐 수 있지만, 최고를 향해 그 누구보다,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빠르게 달려가는 두들린과 함께하시면 좋겠습니다.

                          퓨처플레이

                          훌륭한 인재들이 모여 훌륭한 회사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을 경험한 인재는 더욱 큰 인재로 거듭난다고 생각합니다. 두들린은 훌륭한 인재들이 모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두들린과 함께 성공을 만들어 갈 인재분들은 고민 말고 연락 주세요!!

                          슈미트

                          스타트업이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제품, 시장, 산업 등이 아니라 딱 2가지 고객, 내부 고객(임직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관점에서 두들린은 국내에서 가장 2가지를 잘 대하는 앞서있는 기업이니 한번 지원하셔서 얼마나 다른지를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훈인베스트먼트

                          정말 좋은 팀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성장을 멈추지 않는 기업으로 그 어느 곳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기업입니다. 잡플래닛 평점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정말 지원하지 않으면 손해 보는 기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프라이머

                            막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에서 배우는 것이 훨씬 많습니다. 개인이 따라 잡지 못할 만큼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체된 큰 회사, 대기업에서 5년 배울 것을 두들린에서는 1년, 2년 만에 다 경험하고 배울 것입니다. 성장이 두렵고 안정적인 것이 좋은 분들은 두들린에 지원하지 말라고 하고 싶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여러분, 더 늦기 전에 두들린에 조인하셔서 이름 석자 걸고 우리나라 HR 시장에 유의미한 스크래치를 남겨보세요! 두들린에서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회사이고, 이태규 대표님과 다른 팀원분들에게 좋은 자극이 되어주세요. 에이티넘에서도 앞으로 두들린 팍팍 밀어드리겠습니다!

                            투자사 인터뷰 - 두들린
                            👀
                            투자사 분들이 믿어주신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 알아보러 가기!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