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팅,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 이용 기업 1000개 돌파!

*본 글은 매일경제에 게재된 글을 편집하였습니다.

그리팅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 인기... 4개월 만에 1000개 이상 기업에서 사용, 등록된 채용공고 3500건 이상

요약

📌
1. 기업용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에서 채용사이트 제작한 기업 4개월 만에 1,000개 돌파

2. 그리팅에서 채용사이트 제작시, 코딩없이 채용사이트 구축 및 채용관리 시스템과 연계

3. 두들린 자체 설문조사 결과, 개발자의 65%가 구직 시 기업 채용사이트 참고

그리팅, 두들린, 채용사이트 제작

채용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두들린(대표 이태규)은 기업용 채용관리 플랫폼 ‘그리팅(Greeting)’ 내에 채용사이트를 자유롭게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을 선보인 지 약 4개월 만에 해당 기능을 이용한 기업이 1,000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리팅’은 모집 공고부터 합격 통보까지의 전체 채용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채용관리 플랫폼이다. 여러 채용 플랫폼에서 들어온 이력서를 동일한 포맷으로 한 번에 열람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각 지원자별 평가, 일정 조율, 합격 유무 통보가 한 공간에서 가능해 인사담당자와 경영진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이 이뤄진다. 현재 쏘카, 아이디어스, 패스트파이브, 넵튠, 강남언니 등 약 1,700곳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다.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이 지난 2월에 추가된 이후 5월까지 1,000개가 넘는 기업이 그리팅에서 채용사이트를 만들었다. 그리팅을 이용하면 1개의 채용사이트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다. 1,000개 이상의 채용사이트에는 현재 3,536건이 넘는 채용공고가 올라가 있다.

두들린은 채용을 통해 기업을 알리는 ‘채용 브랜딩’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채용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채용사이트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으로 기업은 코딩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자사만의 특성을 살린 채용사이트를 구축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지원자는 채용 정보와 기업 문화를 자세히 파악할 수 있다. 그리팅에서 만든 채용사이트는 채용관리 시스템과도 연계되어 그리팅 내에서 채용 공고를 작성, 수정, 마감할 때도 채용사이트에 변경 사항이 즉시 적용된다.

두들린은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인터넷 주소(URL)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마케팅 분석 툴 코드 삽입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에 사용 중인 회사 도메인이나 채용사이트 도메인으로 URL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다. 또 구글 애널리틱스, 메타 픽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의 코드를 채용사이트에 삽입함으로써 다양한 검색 플랫폼에서 검색되도록 채용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참고할 수 있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자체 설문조사 결과, 개발자의 65%가 구직 시 기업의 채용사이트를 참고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려면 우리 회사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에게 먼저 다가가 꾸준히 회사를 알려야 한다”며 “그리팅을 이용하면 효율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동시에 회사를 손쉽게 홍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팅, 쉽고 편한 채용 솔루션

두들린과 그리팅

2020년 설립된 두들린은 국내 1위 채용관리 솔루션 플랫폼 ‘그리팅을 B2B SaaS 형태로 개발운영하고 있어요. 그리팅은 채용공고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에서 기업의 비용과 번거로움을 줄여줘요. 현재 넥슨, KT, 한화생명, 무신사, 아이디어스, 코인원, 패스트파이브, 여기어때 등 약 1,700곳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습니다.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 외에도 그리팅에서는 다수의 채용 플랫폼을 통해 지원한 이력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각 지원자별 평가, 일정 조율, 합격 유무 통보를 한 번에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어서 채용 담당자들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도와요.

두들린은 한국에 없던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지원자관리시스템)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만의 채용사이트, 쉽게 만들고 싶다면?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