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대신 부스터 🔥, 두들린 정보보안매니저를 찾아요!

안녕하세요 두들린 피플매니저 원세영이라고해요 ! (이하 세영)

오늘은 두들린은 어떤 '정보보안매니저'를 찾고 있는지 저랑 함께 CISO & CPO 이신 일권님을 찾아가볼까요?!


🧚 세영: 안녕하세요 일권님 ! 먼저 '본인 소개와 함께 본인을 나타내는 해시태그'가 있을까요??

😇일권님 : 안녕하세요 :) 저는 두들린에서 CISO와 CPO 역할을 하고 있는 정일권이라고 합니다. 주요 업무로는 회사 전체 보안을 담당하고 있어요.

#보안문화 #쉬운보안 #보안_어렵지않아요 #아이스크림같은보안

🧚 세영 : 다양한 곳에서 일을 하셨는데 '두들린에 합류를 결심하게 된 이유'를 들어볼 수 있을까요?

😇일권님 : 저는 대기업에서도 일해보고 스타트업 같은 소규모 기업에서도 일해본 경험이 있어요. 다들 아시다시피 대기업에서는 대기업 특유의 전체에서 일부의 역할만 할 수 있는 환경이라 작지만 다양한 경험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스타트업 같은 기업이 만족도가 더 높았어요.
특히 두들린은 제가 합류할 당시에는 저한테도 가장 Challenge가 될 수 있는 회사였어요. 아무것도 없는 회사였었고, 앞으로 몇 년의 계획을 잡고 자연스럽게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드는 보안문화를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또한 두들린은 매우 빠르게 성장 중인데, 이러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안문화를 만들고 싶어서 합류를 결심하게 되었어요.


🧚 세영 : 정보 보안 매니저님이 합류하시면 일권님과 함께 P&S 팀에서 일하실 텐데 'P&S 팀은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일권님 : P&S은 Privacy and Security의 약자에요. 개인 정보와 보안을 담당하고 양쪽 업무를 다 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채용하는 정보 보안 매니저님은 기술 보안 쪽인 모의해킹, 취약점 분석을 주로 해주실 예정입니다. 그리고 솔루션에 대한 운영 관리를 기대하고 있어요. 솔루션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대표적으로 방화벽이 있고, 직원들의 정보가 나가지 않게 하거나 나가더라고 관리가 될 수 있게 하는 NAC솔루션, PC 백신 등이 있어요.


🧚 세영 : 앞으로 P&S 팀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일을 하게 될까요?

😇일권님 : 올해 말에 ISMS-P를 도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어요. 2월에 시작해서 5월에 보안 컨설팅이 완료되어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올해 말에 도전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 세영 : 오늘 주제로 넘어가서 정보 보안 매니저 채용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알려주세요 !
(+보통은 정보 보안 컨설팅 업체에 맡기던데 인하우스로 채용하고자 하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일권님 : 매년 보안 컨설팅을 할 예정인데, 올해 오신 컨설팅업체의 모의해커가 다시 내년에 오실지는 미지수라 정보보안매니저가 모의해킹 부분도 해주시면 소요시간도 줄이고 업무 배분도 효율적으로 될 것으로 예상하여 채용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대학시절에는 모의해킹을 접했지만, 실무에서 해본 경험이 없어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실 분을 찾고 있어요 💪🏻


🧚 세영 : 그렇다면 일권님께서 '함께 일하고 싶은' 정보 보안 매니저는 어떤 사람인가요?

😇일권님 : 저는 보안이 메인이 되는 것을 원치 않아요. 왜냐하면 보안 때문에 성장 중인 두들린에게 브레이크를 제공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에요.

저는 두들린이 달리고 있는 아우토반에 감시 카메라가 아닌 더 잘 달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이러한 방향성에 함께 힘을 실을 수 있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


🧚 세영 : 정보 보안 매니저님이 합류하시면 어느 방향으로 성장을 기대하실 수 있나요?

😇일권님 : 해킹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 보안 분야에 대한 경험이 제가 많이 갖고 있으니 그런 경험과 노하우를 많이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함께 두들린에서 일한다면 본인도 모르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 세영 : 마지막으로 합류하게 될 ‘정보보안 매니저’님께 한마디를 해주신다면 ?!

😇일권님 : 회사와 본인이 동시에 초고속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곳 😎


두들린의 정보보안매니저를 꿈꾸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두들린 CISO 일권님과 P&S 팀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 기사를 확인해주세요!


대한민국 채용 문화를 바꾸고 있는 두들린 팀이 더 궁금하다면?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그리팅 블로그 | 채용에 대한 인사이트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